유니티를 라이브러리로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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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유니티 블로그

링크: https://blogs.unity3d.com/2019/06/17/add-features-powered-by-unity-to-native-mobile-apps/

유니티 2019.3에서는 네이티브 모바일 앱에서 유니티를 라이브러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자바 혹은 iOS/오브젝티브C 앱에서 AR을 비롯한 유니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네이티브 모바일 앱에 증강현실(AR)이나 3D/2D 실시간 렌더링, 2D 미니게임들을 탑재하기 위해서 앱을 새롭게 개발하는 대신에, 기존의 앱을 유지하면서 추가로 유니티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로 사용되는 유니티는 전체 앱을 제어할 수 없기 때문에 몇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전체화면 렌더링만 지원하며, 두 개 이상의 유니티 런타임을 사용할 수 없고, 서드 파티 플러그인이 올바르게 동작하기 위해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모바일 앱 위에 무거운 게임 엔진을 얹었을 때는 초기 런칭 속도 저하, 메모리 사용량 증가로 인해 비정상 종료의 증가 등의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 실제 유니티 라이브러리 사용시 성능상의 이슈가 없을지는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추가로, 앱에 대한 완벽한 제어권을 얻기위해서 유니티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게임이 나올지도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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