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 C
Seoul
Wednesday, December 11, 2019
Home Review Tools 유니티 C# 스크립팅, JetBrains Rider로 더 빠르게

유니티 C# 스크립팅, JetBrains Rider로 더 빠르게

출처: 유니티 블로그

IntelliJ IDEA의 개발사로 유명한 JetBrains의 Rider는 유니티 C# 스크립팅의 생산성을 높이고 더 빠른 코드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C# 스크립트 편집기입니다. 빠른 검색, 유니티 이벤트 함수의 자동 완성, 타이핑 중에 코드 검사와 같이 다른 편집기에서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외에 Rider만의 차별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Rider의 가장 큰 장점은 유니티에 대한 이해입니다. 시리얼라이즈 필드나 이벤트 핸들러가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기 때문에 Rider 안에서 이벤트 핸들러의 이름을 바꾸면 씬과 프리펩에서 사용하는 부분까지 갱신해줍니다. StartCoroutine()의 문자열 인자가 메소드의 이름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때문에 잘못된 문자열을 넘기면 지적해줍니다.

유니티의 성능 베스트 프랙티스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빈 함수를 제거해주거나, 게임오브젝트의 태그를 비교할 때 CompareTag() 메소드를 사용하도록 안내합니다. Update() 메소드가 자주 호출되는 메소드라는 점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GetComponent()나 SendMessage()와 같이 무거운 메소드를 호출하는 부분도 지적해줍니다.

이 밖에도, 유니티 에디터에 연결할 수 있는 프로파일러를 내장하고 있어서 코드의 성능이슈를 Rider 안에서 바로 보여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유니티 2019.2 릴리즈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Stay connected

58FansLike
56FollowersFollow
156FollowersFollow
128FollowersFollow

Recipe of the day